Just go for it

★ [혼공학습단 11기] '혼공얄코' 활동 회고 ★ 본문

혼공 시리즈/혼공얄코

★ [혼공학습단 11기] '혼공얄코' 활동 회고 ★

RachelLee 2024. 2. 14. 14:35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이란?

추천하는 독자
- 코딩의 기본 지식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
- 비전공자 개발자
- 개발을 배워 보고 싶은 사람
- 개발 관련 지식에 대하여 넓게 알고 싶은 사람
- 코딩 관련 종사자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특징
- 주제, 개념 들이 이해 하기 쉽게 예시로 설명되어 있다.
- 이미지, 표 등을 통해 직관적으로 이해 또는 정리 할 수 있다.
- 유튜브 '얄팍한 코딩사전' 채널을 통해 강의를 함꼐 볼 수 있다.
- chapter 가 끝나면 다시 한번 개념이 정리 되어 있고 관련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다.
- 문제를 풀며 내가 부족한, 아직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되짚어 볼 수 있다.
- 스터디를 목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혼공 학습단'을 통해 동기부여 받으며 공부할 수 있다.

 

추천합니다!!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중에서도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책은 가볍게! 쉽게! 읽어 볼 수 있는 책이다.

유튜브에서 '얄팍한 코딩사전'의 채널에서 동영상을 통해 더욱 쉽게 볼 수 있고 각 주제들은 실제 현업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용어와 개념임으로 강추 한다~!

 

'혼공 학습단' 이란?

: 한빛미디어 출판사에서 '혼공 족장' 님의 리드를 통해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를 스터디 할 수 있는 모임

 

혼공 학습단을 시작하며...어떤 장소에 가도 코딩, 개발자 의 단어들을 쉽게 들을 수 있다. 실제로 다양한 코딩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자 양성 교육 과정이 흘러 넘친다. 실제 비전공자 개발자가 늘어나고 나 또한 그들중에 한 명이다. 그래서 누구보다 코딩 관련 지식을 배우려고 구매한 서적으로 회사 동기분에게 책을 빌려주었고 동기는 '혼공 학습단'의 정보를 알려주었다. 혼자서 보다 '함께' 공부하면 더욱 의지가 생기는 나를 알기에 신청했다. 2024년 새해의 첫 도전으로 '완주'를 목표했다.

 

그리고 완주했다!!! 

 

혼공 학습단을 마무리하며...

혼공 족장님은 공부한 흔적들을 다 확인하고 댓글을 달아주며 동기부여를 해주었다. 그리고 인증하고 열심히 한 스터디원에게 커피와 와플 과 같은 간식을 선물해주었다. 또 서로 올린 글들을 보며 깊게 공부한 친구들의 글을 보며 추가 학습이 가능했다. 이런 모든 과정에서 나는 더 열심히 해야지 라는 동기 부여와 간식으로 보상 받아 더욱 즐겁게 스터디 할 수 있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인증을 하다가 페이스북 계정 문제 때문에 회원가입을 다시하거나 글을 다시 올리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속상했다는 점이다. 누군가가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를 구매한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혼공 학습단'이 되었다.

저... 12기로 다시 돌아올게요!